SAMGA News

SAMGA News

삼가 뉴스는 국내외 실버 산업, 장례 산업 등 관련 산업 전반에 관한 생생한 뉴스와 소식을 전하고자 합니다

번호60 날짜2018-07-09 14:50

의료재단 장례식장 조리실 불법운영

원주의 모 의료재단이 운영중인 장례식장이 허가를 받지 않은 채 불법으로 조리실을 운영한 사실이 드러났다.

특히 수개월간 무허가 조리실을 운영하고 있었지만 지자체의 관리·감독이 제때 이뤄지지 않아 부실 행정 논란이 일고 있다.

판부면에 위치한 해당 의료재단은 건축면적 1438㎡규모로 요양병원을 운영하고 있으며 시설확장을 통해 지난 5월 장례식장을 오픈했다.

장례식장에는 조문객을 맞는 객실과 영안실,휴게시설 등이 조성됐고 1층에는 장례음식을 직접 만들어 조달하는 조리실이 들어섰다.그러나 본지 취재 결과 해당 조리실은 정식으로 영업허가를 받지 않은 불법 시설로 밝혀졌다.장사등에관한법률 등에 따르면 장례식장에서 음식물을 조리·판매하는 시설은 식품위생법을 적용받아 지자체로부터 영업허가를 받아야 한다.본지 취재가 시작되자 시 보건소는 사태를 파악하고 해당 의료재단에 대한 실태조사에 나서는 한편 불법 운영에 대한 1차 시정명령을 내렸다.

해당 의료재단 관계자는 “건축과정에서 용도변경을 해야 한다는 사실을 몰랐다”며“고의성이 없는 만큼 정식 허가가 날때까지 운영을 중지하겠다”고 말했다.



2018.07.06 강원도민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