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GA News

SAMGA News

삼가 뉴스는 국내외 실버 산업, 장례 산업 등 관련 산업 전반에 관한 생생한 뉴스와 소식을 전하고자 합니다

번호71 날짜2018-07-26 11:52

유비케어, 병·의원 모바일 예약·접수 기능 업계 호평

유비케어가 자사의 EMR인 의사랑과 똑닥을 연계하여 업계 최초로 선보인 모바일 예약·접수, 대기 순서 카톡 알림 서비스가 병·의원 업계 관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헬스케어 솔루션 대표기업 유비케어는 지난해 선보인 모바일 헬스케어 O2O 플랫폼 ‘똑닥’ 앱의 출시 1주년을 맞이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고 지난 23일 밝혔다.

‘똑닥’은 헬스케어 O2O 업체 비브로스와 국내 최초로 선보인 모바일 헬스케어 서비스로, 유비케어의 병·의원 전자차트시스템과 연동해 전국 병·의원 실시간 예약·접수와 실시간 진료 대기 순서 카카오톡 알림, 가까운 약국에 대한 정보 등의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고 있다.

유비케어가 최근 ‘똑닥’을 통해 두 달 동안 진료 100건 이상을 달성한 병·의원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한 결과, 응답자의 대부분이 매우 만족하며 ‘실시간 예약·접수’를 통해 병·의원 이미지가 향상되었다고 답했다. 특히 새로운 서비스 도입에도 불구하고 업무량 증가없이 기존 진료 프로세스를 유지한 채 환자들에게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

또한 카카오톡을 통해 실시간 진료 대기 순서를 확인할 수 있는 ‘모바일 대기 현황판’ 서비스도 호평을 받았다. 이 서비스 도입으로 환자들은 근처 커피숍, 차 안 등 원하는 곳에서 대기 시간을 자유롭게 보낼 수 있고, 자연스레 병·의원 내 대기 인원이 감소하면서 보다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는 설명이다. 특히 소아청소년과의 경우 예방접종을 위해 방문한 소아 환자의 감염 위험 등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어 부모들의 만족도가 굉장히 높다는 평가다.

유비케어는 환자들이 병·의원에서 제일 크게 느끼는 불편 중 하나는 대기시간이라며 ‘똑닥’ 서비스를 도입하면 모바일로 예약·접수가 가능하고, 방문 접수 대비 1/4까지 대기 시간을 줄일 수 있다고 밝혔다.



출처 - 하늘문화 ( 2018.07.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