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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집목적 | 수집항목 | 보유기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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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정보관리를 위한 연락 및 안내 | 이메일, 휴대폰번호 | |
모바일 부고 공유 | 고인이름, 고인나이, 고인성별, 고인 별세일, 상주 이름, 고인과의 관계, 상주 휴대폰번호, 상주 계좌 은행명, 상주 계좌번호 | |
대금결제서비스 제공용 | 카드번호, 유효기간, 이름, 생년월일, 카드비밀번호 앞 2자리, 사업자번호, 은행계좌번호, 입금자명, 은행명, 휴대폰번호 | |
주문 상품 배송을 위한 목적 | 배송지, 배송주소, 수취인의 성명, 휴대폰번호 | |
회원 상담 및 민원의 접수 및 처리 결과 안내 목적 |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 | |
비회원 모바일 부고 공유 | 고인이름, 고인나이, 고인성별, 고인 별세일, 상주 이름, 고인과의 관계, 상주 휴대폰번호, 상주 계좌번호, 대표 상주 연계정보(CI), 대표 상주 중복가입확인정보(DI) | |
현금영수증 발급 | 현금영수증 카드번호, 휴대폰번호, 사업자번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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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접근항목 | 접근목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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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4) 표시 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 (5) 회원 관련 기록 : 탈퇴 시 까지(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 시 까지)
- A .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 시까지
- B . 서비스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시까지
- (6) 모바일 부고 비회원 이용 기록 : 1년
- (7)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접속 IP 정보 : 3개월
- (8) 세법이 규정하는 모든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서류 : 5년
- (9) 부정사용 방지를 위한 회사 내부 방침으로 부정사용 기록 : 10년
5. 개인정보의 열람, 갱신, 수정 또는 삭제
회원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삼가 앱에서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내정보 관리” 항목을 클릭하여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거나,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민원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회원께서 직접 권리행사를 하실 수 없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 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회원께서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 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 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6. 개인정보 동의 철회 및 파기
회원가입 등을 통한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하여 회원은 가입 시 동의한 내용에 대해서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동의 철회는 당사의 앱에 로그인 후, "회원정보>내정보 관리>회원탈퇴"에서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 민원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이메일 등으로 연락하시면 신속하게 개인정보의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이미 제공된 회원정보를 철회 하는 데는 일정 시간이 소요되며 소요되는 시간 동안 마케팅에 활용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회사는 회원님의 소중한 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1) 파기절차 및 시점
- 고객이 서비스 가입 등을 위해 기재한 개인정보는 서비스 해지 등 이용목적이 달성되고 나면 내부 방침과 기타 관련 법령의 정보보호 사유(위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에 따른 보유 기간이 지난 후에 삭제되거나 파기합니다. 일반적으로 채권-채무 관계가 남아 있지 않으면 삼가 회원가입때 수집되어 전자적 파일형태로 관리하는 개인정보는 회원 탈퇴 시점에 바로 삭제 됩니다.
- (2)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 또는 소각하거나 화학약품으로 용해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복구·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합니다.
7. 개인정보의 제 3자에 대한 제공 및 위탁처리업체
회사는 고객의 동의가 있거나 법률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이용 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서 고객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에서 개인정보를 제 3자에게 공유 및 제공하고 있습니다.
- (1) 삼가 부의금용 계좌안내 서비스
- A . 제공받는 분 : 조문객
- B . 제공목적 : 등록된 상주의 계좌번호를 안내하여 부의금 송금
- C .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이름, 은행명, 통장계좌번호
- D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회원탈퇴 시 또는 가맹점계약 종료 시까지(관련법령에 따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는 해당 보존 기간)
- (2) 삼가 결제 서비스
- A . 수탁업체 : KG 이니시스
- B . 위탁업무 내용 : 결제(신용카드 및 무통장입금, 간편결제)
- C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해당 업체에서 이미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이기 때문에 별도로 저장하지 않음
- (3) 본인인증
- A . 수탁업체 : NICE 평가정보주식회사
- B . 위탁업무 내용 : 각 이동통신사(SKT, KT, LGU+ 및 MVNO)를 통한 본인인증
- C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해당 업체에서 이미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이기 때문에 별도로 저장하지 않음
- (4) 계좌 유효성 확인
- A . 수탁업체 : NICE 평가정보주식회사
- B . 위탁업무 내용 : 상주 계좌 유효성 확인
- C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해당 업체에서 이미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이기 때문에 별도로 저장하지 않음
- (5) 결제계좌 등록
- A . 수탁업체 : KG 이니시스
- B . 위탁업무 내용 : 추심이체 결제계좌 등록
- C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회원탈퇴 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관련법령에 따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는 해당 보존 기간)
- (6) SMS, 알림톡 발송
- A . 수탁업체 : 문자의 신, 비즈톡
- B . 위탁업무 내용 : 서비스 이용내역 통보, 개인정보변경 통보
- C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회원탈퇴 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관련법령에 따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는 해당 보존 기간)
- (7)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8.비회원 개인정보 수집 및 보호
- (1) 회사에서는 회원뿐만 아니라 비회원 또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비회원 주문의 경우 배송 및 대금 결제, 상품 배송에 반드시 필요한 고객정보 만을 고객에게 요청하고 있습니다. 회사에서 비회원으로 구매를 하신 경우 비회원 고객께서 입력하신 지불인 정보 및 수령인 정보는 대금 결제 및 상품 배송에 관련한 용도 외에는 다른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되지 않습니다.
- (2) 회사는 상조 업무자가 보유한 상주의 개인정보에 의거하여, 삼가 모바일부고를 만들고자 상주로부터 위임 받은 상조 업무자가, 삼가 모바일부고를 만들 경우, 상주로부터 개인정보이용동의를 받은 것으로 본다. 필요 시 회사는 별도의 개인정보동의서를 요구할 수 있다. 이때 상주로부터 모바일부고를 만들고자 상조 업무자에게 이를 위임하고, 상주가 이 모바일부고를 1회라도 전송한 경우, 개인정보이용 동의를 한 것으로 본다
9.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대책
- (1) 기술적 대책
- A . 회사는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B . 회원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 C .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D . 회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 SET)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E .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 (2) 관리적 대책
- A . 회사는 회원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B .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
- C .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D . 입사 시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 E .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 F . 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를 혼합하여 보관하지 않고 별도로 분리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 G .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H . 회사는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 또는 인터넷상의 문제로 인해 발생한 개인정보 유출문제에 대해 고의, 과실이 없을 경우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 I . 회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 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 J .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회사는 즉각 회원님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 K .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여 개인정보 유출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방법을 통하여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L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M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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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처리센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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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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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 전화 : 1833-69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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