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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

자주 묻는 질문
[이용문의] 아직 상주는 아닙니다.삼가 모바일부고장 이용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삼가 부고는 장례를 진행하려는 장례식장에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장례식장 운영사무실에 문의해주세요. 전국 장례식장에서 서비스 가능 유가족에게 즉시 부고 전송(무료) 그 외 필요 하신 문의 내용은  삼가 고객센터에서 (365일) 07시~24시(자정)까지 안내 드리고 있습니다. [삼가/고객센터 : 1544-1326]
[부고 재전송 문의] 상주가 여러명인데 삼가 모바일부고장 하나로 함께 사용 할 수 있나요
상주님께 전송드린 삼가부고의  (하단) 부고알리기 기능으로  상담시 참석하지 못한 다른 가족들에게 부고를 먼저 전송하세요. 부고장에 올려드린 가족분들의 이름이 상주로 등록되어 있어, 1개의 부고로 빈소의 유가족분들이 함께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삼가/고객센터 :1544-1326]
[정보수정] 대표상주를 변경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나요
대표상주란? 장례식장을 방문하여 빈소를 계약하고  삼가부고를 이용신청한 상주님을 의미합니다. 직접 수정방법 :삼가 앱을 설치하신 상주님은 부고관리에서 직접 정보를 수정 변경할수 있습니다. 요청 수정방법 : 장례식장 상담실에 변경내용을 요청하시면 즉시 수정 가능합니다. 앱설치 : 구글스토어/앱스토어에서 삼가를 검색후 앱을 설치합니다.
[전송문자] 장례식장에서 전송 된 문자는 무엇인가요?
장례식장에서 빈소를 확정하신 상주님께  부고를 즉시 사용하시도록 문자/카톡으로 사용안내 문자를 자동 발송해 드립니다. 받으신 문자의 [부고장 확인]을 눌러 상주님의 부고내용을 확인 후  부고알리기 기능으로 가족과 지인에게 즉시 전송하세요. <간편이용법> 문자수신->부고장확인 ->부고알리기(하단버튼)->부고전송완료
[부의금관련문의] 삼가부고의 부의금 기능은 어떤 기능인가요
삼가부고장의 부가 기능으로 부의금기능이 있습니다. 상주님의 본인 계좌등록이 가능한 기능으로  상황상 조문이 어려우신 조문객들에게 편리 할수 있는 기능 입니다. 단, 이기능은 상주님의 별도 요청과 신청이 되었을 경우에만 기능 사용이 가능하며, 상주의 본인  계좌등록만 가능합니다.
[부의금관련문의] 내가 전달한 부의금은 상주에게 언제 전달되나요
삼가 부고장의 기능으로 부의금을 상주님께 전달하시면 상주님의 계좌로 부의금이 즉시 전달됩니다. -상황별 급한 출장 /해외 여행시/해외 거주시/문상이 여러건 일경우/개인적 참석불가능 사유가 있을 경우, 삼가 부고(삼가앱)으로 위로의 마음을 전달 하실 수 있습니다. -정중하고 안전하게 조문할수 있습니다
[상주관련문의] 대표상주와 상주 차이는 뭐죠
대표상주란? 장례식장에서 삼가 부고를 신청한 상주이며, 정보이용동의서에 동의 서명한 상주를 의미합니다. 대표상주는 상주님중 한명만 등록됩니다. 이용 중 문의사항은 삼가 고객센터에 문의하시면 자세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삼가/고객센터:1544-1326]  
[조문객 문의] 조문객입니다,삼가부고장을 받은후 지인에게 재전송 할수있나요
상주님에게 받은 삼가 부고장은  문자 또는 카카오톡으로 지인에게 재전송하실수 있습니다. (전송받은 카카오톡/문자의 복사또는 전달 기능을 이용하여 지인에게  재전송가능) 재전송된 모바일부고서비스의 기능은  재전송 받은분도 동일하게 사용가능합니다. (카드 부의금 보내기/조문메세지전송/화환 보내기 즉시 이용가능)
[부고등록관련] 장례절차가 끝나면 부고 정보는 어떻게 되나요
삼가부고장은 발인 일시 기준으로 모든 기능이 자동 정지 되어 사용 할 수  없습니다. 기타 이용에 대한 궁굼하신점은  삼가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필요하신 문의 사항은 고객센터에서 (365일) 07시~24시(자정)까지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삼가/고객센터:1544-1326]
[내용수정문의] 부고 내용수정은 어떻게 하나요
직접 수정방법 :삼가 앱을 설치하신 상주님은 부고관리에서 직접 정보를 수정 변경할수 있습니다. 요청 수정방법 : 장례식장 상담실에 변경내용을 요청하시면 즉시 수정 가능합니다. 앱설치 : 구글스토어/앱스토어에서 삼가를 검색후 앱을 설치합니다. <간편이용> 삼가부고앱.>부고관리->내용수정
[서비스관련문의] 삼가 모바일부고장 서비스는 안전한가요
삼가 모바일부고장 서비스는 장례를 진행하는 해당 장례식장에서만 서비스신청과 이용이 가능합니다.  정확한 정보등록과 정보관리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특허 등록 된 인증된 서비스입니다 부고등록시 부정확한 정보와 불필요한 기능사용은  (주)삼가 정책에 의해 사용자의 이용이 제한됩니다(시스템 자동체크) 부정확한 정보등록과 이용신청에는 별도의 확인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서비스관련문의] 삼가 모바일부고장은 어떤서비스인가요?
삼가 부고서비스는  상주님과 조문객을 위한 부고 서비스 입니다. 모바일 전송 형태로 부고전송 기능과/ 결제기능 /관리 기능이 통합된 모바일 부고장입니다. 상주님은 부고 작성없이 문자로 받으신 부고장을 바로 전송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조문객은 다양한 편리 부가기능으로 정중하고 안전하게 조문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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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삼가는 정보주체의 자유와 권리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법」 및 관계 법령이 정한 바를 준수하여, 적법하게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에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에게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절차 및 기준을 안내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주요 개인정보 처리 표시(라벨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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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수집

일반 개인정보 : 이름, 핸드폰번호
민감 개인정보 : 주민등록번호

* 세부 항목은 개인정보 처리방침 본문 확인

개인정보 처리 목적

고인의 부고정보 공유 서비스
주문내역 확인 및 결제

* 세부 항목은 개인정보 처리방침 본문 확인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개인정보는 파기 요청 시 파기

* 일부 개인정보는 관련 법령에 따라 3년 이상 보관

개인정보 처리위탁

(주)케이티클라우드, (주)케이티, (주)모핏 외 4개

개인정보 제3자 제공

이니텍(주), 노을플라워 외 3개

고충처리부서

스마트사업BU, 1544-1326, sylee@samga.co.kr

목차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목차

1. 개인정보 처리 목적, 수집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① 삼가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② 삼가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 목적, 수집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서비스 수집 목적 수집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모바일부고 고인의 부고정보 공유 서비스 제공 [필수]
  • 고인 : 이름, 나이, 별세일
  • 상주 : 대표상주 이름, 대표상주 휴대폰번호, 이름, 고인과의 관계
[선택]
  • 고인 : 성별, 종교, 세례명 혹은 종교직위
  • 상주 : 이름, 휴대폰번호, 은행명, 계좌번호
파기 요청 시까지(단, 계좌번호는 발인 후 5일까지)
조문메시지작성 모바일부고 내 조문메시지 작성 서비스 제공 [필수] IP주소 파기 요청 시까지
조문상품 구매 모바일부고 내 조문상품 구매 서비스 제공

[필수] 주문자 이름, 주문자 휴대폰번호, 받는 사람 이름, 결제수단

[선택] 받는 사람 휴대폰번호

파기 요청 시까지
전자계약 삼가ERP2.0의 전자계약 서비스 제공 [필수]
  • 고인 : 이름, 주민등록번호, 주소
  • 상주 : 대표상주 이름, 대표상주 휴대폰번호, 이름, 고인과의 관계
  • 계약자 : 이름, 휴대폰번호, 주소, 고인과의 관계
계약일로부터 5년 보관
단순 고객 상담 및 문의 삼가 이용 문의 접수 및 처리 [필수]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처리 후 6개월까지
입점 및 제휴 문의 삼가 입점 및 제휴 접수 및 처리 [필수] 업체명,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처리 후 6개월까지

③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 시까지 보유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 목적, 수집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예외사유)
통신비밀보호법 웹사이트 방문 기록(3개월)
전자상거래법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5년)
정보통신망법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6개월)
전자상거래법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5년)
전자상거래법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3년)
전자상거래법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6개월)

2.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① 삼가는 개인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그 이외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② 삼가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음의 경우 정보주체의 동의를 얻어 필요 최소한의 범위로만 제공합니다.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제공받는 자 제공 목적 제공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이니텍㈜ 본인 식별 및 인증 [필수] 이름, 휴대폰번호, 생년월일, 성별 파기 요청 시까지
노을플라워, 윈윈플라워, 베스트플라워 내 가맹 화원사 화환 배송업무 대행 및 주문관련 상담 [필수] 주문자 이름, 주문자 휴대폰번호, 받는 사람 이름
[선택] 받는 사람 휴대폰번호
주문 완료 후 5년까지

3. 개인정보 처리 업무의 위탁에 관한 사항

① 삼가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 업무의 위탁에 관한 사항
위탁받는 자(수탁자) 위탁업무
㈜케이티클라우드 클라우드 컴퓨팅을 통한 서비스 인프라 제공
이니텍㈜ 본인 식별 및 인증
(주)케이지이니시스 주문 상품 결제 서비스
㈜모핏(노을플라워), 윈윈플라워, 베스트플라워 화환 배송업무 대행 및 주문관련 상담
㈜케이티 문자(SMS/LMS/MMS/RCS) 발송 서비스
㈜엠앤와이즈 알림톡 발송 서비스

②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 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4.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에 관한 사항

① 삼가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개인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 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 형대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5. 개인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① 개인정보주체는 삼가에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만 14세 미만 아동에 관한 개인정보의 열람 등 요구는 법정대리인이 직접해야 하며, 만 14세 이상의 미성년자인 개인정보주체는 개인정보에 관하여 미성년자 본인이 권리를 행사하거나 법정대리인을 통하여 권리를 행사할 수도 있습니다.

② 권리 행사는 명당가에 「개인정보 보호법」 제41조 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삼가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권리 행사는 개인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이 경우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④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⑥ 삼가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6.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 조치에 관한 사항

① 삼가는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전담조직 운영, 정기적 직원 교육
  •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개인정보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갱신

② 삼가는 개인정보의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법령에서 규정하고 있는 사항이외에도 다음과 같은 활동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국내외 개인정보보호 인증 획득: ISO/IEC 27001

7.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에 관한 사항

① 삼가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개인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에 관한 사항
구분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
성명 이상규 이수율
부서 대표 스마트사업BU
연락처 1544-1326
이메일 - sylee@samga.co.kr

② 삼가는 개인정보주체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삼가는 개인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8.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접수·처리하는 부서

개인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삼가는 개인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부서명 : 스마트사업BU
담당자 : 이수율
연락처 : 1544-1326
이메일 : sylee@samga.co.kr

9. 정보주체의 권익 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개인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은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정보주체의 권익 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기관 연락처 홈페이지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국번없이)1833-6972 http://kopico.go.kr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국번없이)118 http://privacy.kisa.or.kr
대검찰청 사이버 수사과 (국번없이)1301 http://spo.go.kr
경찰청 사이버수사국 (국번없이)182 http://ecrm.cyber.go.kr

10. 개인정보 처리 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①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4. 4. 15부터 적용됩니다.

②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2021.12.17 개정)

(주)삼가(이하 '회사')는 고객님(이하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개인정보 보호법”의 개인정보와 관련된 법령 상의 개인정보보호규정과 유관기관이 제정한 가이드라인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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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집 영역 구분 수집 항목 수집 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장례식장 신청 필수 담당자 이름, 휴대전화 번호 고객 문의 응대 고객 문의 후 5년
선택 이메일
광고/제휴 문의 필수 이름, 연락처
선택 이메일
1:1 문의 필수 이름, 휴대전화 번호
선택 이메일
조문메세지등록
(모바일부고장)
필수 IP주소 서비스 이용 이력 관리 정보주체의 파기요구 시까지
2.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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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1)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받은 이메일을 삭제함으로써 파기됩니다.

2)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나) 파기방법

1)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2)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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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www.spo.go.kr / 02-3480-2000)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cyberbureau.police.go.kr / 국번없이 182)

- 공고 일자 : 2020년 10월 01일

- 시행 일자 : 2020년 10월 05일

- 시행 일자 : 2021년 12월 17일

개인정보처리방침 (2020.10.05 개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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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집 영역 구분 수집 항목 수집 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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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파기방법

1)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2)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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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고 일자 : 2020년 10월 01일

- 시행 일자 : 2020년 10월 0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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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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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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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 · 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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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제8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관리보호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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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개인정보 민원처리 담당부서
    - 부서명 : 고객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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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② 정보주체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9조(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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